법무법인 인터로
인터로 분야별 상담사례모음
인터로 생활법률
법령
법률용어
인터로상담사례
상담사례 판례 법령 용어
[채권·채무] 친구가돈을빌려서...
글쓴이 : 인터로 2005-07-01 오전 12:00:00 (Hit:1318)
제가 작년 7월에 친구에게 현금 600만원을 빌려 주었는데..약속한 기일인 8월을 훌쩍 넘기고겨우 10월에 가서야 금액중 일부인 150만원만 겨우 송금을했습니다..준다 준다하고 차일 피일 미루기만 일쑤고..갚을려고 하지도 않습니다.
이번이 마지막이다 싶어 금년 3월말까지는 갚겠다고는 하지만 그역시 믿을수가 없습니다.
처음부터 내용을 다시 되짚자면..재가 돈을 송금해준 통장은 시어머니 통장이고..
돈을사용한사람은 친구 신랑입니다..친구 신랑인나 친구나 둘다 빚더미에 올라 앉아있는실정입니다... 얼마전 그들에게서 400만원이라는 거액이 생겼음에도 불구하고 저에겐 얘기 하나없이본인들식구 끼리 다른곳에 쓴 것입니다..중간에 생기면 갚겠다는 조건인데도 말입니다..
서운함도 있지만 괘씸한마음이 더 저를 자극 시킵니다..
그래서 결정을 내린것인데 시어머니 통장으로 송금을 해 주었으니깐 그 시어머니에게그 어떤 법적인 조취를 취할수 있는지요...????
무슨제제를 가하자는 취지는 아닙니다.. 단지 약속한 2월말까진 제가 믿을수가없어서법의힘을 빌고자 합니다...또 다시 미룬다면 그때가선 제가 어떻게 돌변할지가 막막합니다.
제가 당한 고통만큼 돌려주고 싶습니다.
남의 돈을 빌려썼고 또 힘들때 도움을 준 친구에게 미안하다는 사과의 말보단 어떻게든갚아줄려고 노력은 해야 하는것 아닙니까..??
누구때문에 제가 한동안 돈 때문에 힘들고 지금도 그 고통이 있는데 전 안중에도 없고 오로지자기 식구들이 당한 고통만 생각하고 있습니다..
친구와의 의리를 버리는 한이 있더라도 저도 그 집 식구들에게 고통을 안겨주고 싶습니다..
남의 돈은 돈이 아니라는 그런 사고 방식을 버리게하고 싶습니다..
속 시원한답변을기다립니다..
친구를 상대로 지급명령을 신청하여 판결문을 받은 다음에 친구의 재산에 강제로 집행을 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통장의 입금증이 있다면 증거가 가능하며 충분히 승소할 수가 있습니다.
분류 제목
채권·채무 주소를 알수없는지요.  
채권·채무 채무를 변제 받을수 있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채권·채무 친구가돈을빌려서... 
채권·채무 공유지분에 대한 가압류  
채권·채무 확약서의 법률적 효력... 
인터로 하자소송
네이버 검색창에 인터로를 치세요
찾아오시는길

상호:법무법인 인터로 / 대표:신현호 / 사업자등록번호:214-88-88637 / 통신판매신고번호:서초-제1402 / 개인정보취급방침
서울시 서초구 서초3동 1571-14 우성빌딩 6층 (대표전화:02-587-8100 / 팩스:02-587-8106)
COPYRIGHT(C) 2007 www.inter-law.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