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인터로
인터로 분야별 상담사례모음
인터로 생활법률
법령
법률용어
인터로상담사례
상담사례 판례 법령 용어
[채권·채무] 전자제품개발에 대해..
글쓴이 : 인터로 2005-07-03 오후 7:19:00 (Hit:1460)
저는 3년전 핸즈프리를 만들어 팔려고 개발자에게 부탁을 했습니다.
몇번의 실패를 거쳐 포기할려고 하던 때에 경쟁회사에 있던 사람이 그 회사를 그만둔 걸 우연히 알게 되어 저희 회사에서 일해 주길 부탁해서 그사람리 그럼 일단 1달을 해 보자고 해서 같이 일하게 되었습니다.
1달 뒤 그는 그냥 집에서 일을 하겠다고 해 그럼 1개 모델 개발마다 얼마라고 액수를 정해 일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계약서를 써 두지 않아 지금도 후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물건을 만들긴 하는데 원하는 성능은 계속 나오질 않고, 그러면서도 한번 봐 줄때마다 돈을 미리 줘야만 물건을 건네 주는 식으로 계속 일을 진행해서 결국은 돈은 모두 입금이 되었는데 팔리는 물건은 없는 상황이 되고 말았습니다.
한 군데 납품을 하긴 했으나 거기는 회사가 잘 못되어 버려 연락도 안되게 되어 버렸습니다.
그런데 개발자는 1달에 한번 만나기도 힘들고, 전화도 못하게 하고(다른데 취직을 해서)하다 나중엔 기간이 1년이 넘어 버려, 그 사람은 언젠까지 그걸 계속하라고 하느냐며 화를 냈습니다.
저희는 제대로 된 물건 하나 못 받고 돈만 다 지불해 놓은 상태입니다.
그래서 소송을 냈는데 그 사람은 일을 안 한건 아니니 우리쪽이 그 제품이 불량인 것을 증명하라고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걸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할지를 알 수가 없다는 겁니다.
아는 분들에게 물어보니 이 분야의 전문가에게 증면을 받으라고 하는데, 이 사람이 이 분야에선 가장 뛰어나다고 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그리고 워낙 이 바닥이 좁아 별로 사람이 있지도 않구요..
어찌해야 하나요??
이런걸 해주는 기관같은 건 없나요?? 그리고 비용은??
소송금액이 그리 크지 않은데, 만약 한다면 그 비용은 받을 수 있는지...
부탁합니다..
그런걸 해주는 기관은 본적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감정에 대해서는 전문가에게 직접 위탁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소송비용은 패소자가 부담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전문가의 감정이 필요한 상황인 것으로 보이나 이에 대하여
저희가 드릴 답변은 특별히 있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분류 제목
채권·채무 재개발 추진과정에서 생긴 일 
채권·채무 집안의 가재도구의 소유는 누구의 것인가요?  
채권·채무 전자제품개발에 대해..  
채권·채무 매수인의 주소 날인 잘못기재  
채권·채무 부동산 장기미등기에 따른 과징금 부과 관련 문의  
인터로 하자소송
네이버 검색창에 인터로를 치세요
찾아오시는길

상호:법무법인 인터로 / 대표:신현호 / 사업자등록번호:214-88-88637 / 통신판매신고번호:서초-제1402 / 개인정보취급방침
서울시 서초구 서초3동 1571-14 우성빌딩 6층 (대표전화:02-587-8100 / 팩스:02-587-8106)
COPYRIGHT(C) 2007 www.inter-law.co.kr ALL RIGHTS RESERVED.